본문 바로가기
프리하다면

대전 가볼만한 곳 성심당 코스 성심당문화원 카페 및 굿즈샵, 전시회 무료 관람

by 프리하다면이 2024. 4. 11.


성심당에서 산 빵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
갓 나온 빵은 바로 먹어야 제맛이에요.
이럴 때 가기 좋은 곳이 바로 성심당문화원이에요.
성심당문화원은 성심당 코스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성심당 본점 or 케익부띠끄 - 옛맛솜씨 - 성심문화원 순으로 방문하는걸 추천드려요.
 

성심당문화원

 
주소 : 대전광역시 중구 종교로73번길 11
영업시간 : 09:00 - 20:30 (연중무휴)
전용주차장 있음

* 성심당문화원 전용주차장, 성심당 전용주차장, 우리들공원 주차장, 현대주차장, 이안과병원 주차장
* 성심당문화원 전용주차장 음료 및 디저트 구매 시 1시간 주차권
 


성심당문화원은 지하 1층부터 5층까지 있는 건물로 성심당 카페, 굿즈와 다양한 소품, 그리고 전시회를 운영하고 있어요.
카페 및 빵을 먹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있는데요,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있는거 같아서 이렇게 소개해보려고해요.
 

메아리상점


성심당문화원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만나보실 수 있는 공간으로 빵을 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메아리상점은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1층은 카페와 같이 운영하기 때문에 이곳에서 주문 및 식기류를 요청하시면 돼요. 
 


1층과 2층에 진열되어 있는 상품이 조금씩 다른데요,
1층은 주로 성심당 굿즈 및 도서, 식료품이 진열되어 있고, 2층에는 페브릭 소품과 식기류가 진열되어 있어요.
2층에는 성심당 리미티드 에디션이 있기 때문에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메아리곳간


지하 1층에 있는 메아리곳간은 주로 빵을 먹을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이에요.
빵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여러군데 있지만 그중에서도 메아리곳간을 추천드려요.
본점 근처라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자리가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먼저 자리를 잡으시는게 좋아요.
빵을 먹을 때 사용하는 식기류는 1층에서 요청하시면 된답니다.
 

메아리라운지


메아리라운지 역시 테이블이 있기는 하지만 빵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아니에요.
어떤 용도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제가 생각하기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진거 같아요.
앞쪽 스크린에서는 성심당 탄생 스토리가 재생되고 있어서 쉬면서 보기 좋아요.
 
몇몇분들이 빵을 드시고 계시기는 했지만 1층에 붙어있던 빵을 먹을 수 있는 공간에는 해당되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갤러리라루 전시회


4층과 5층은 갤러리로 무료 전시회를 볼 수 있어요.
4층에서는 1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성심당문화원 특별전시회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주제는 시간을 잇다 : 성심당 연대기로 성심당의 역사를 만나보실 수 있어요.
5층에은 홍빛나 작가님의 여러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요.


기간별로 조금씩 다른 주제로 전시회가 진행되며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전시가 진행돼요.
무료로 진행되는 전시인만큼 빵을 먹고 소화시킬겸 둘러보기 좋아요.
 


 
성심당을 가봤다 하는 사람들은 보통 성심당문화원까지 방문을 하더라구요.
성심당문화원은 성심당의 가장 마지막 코스로 넣는게 좋을거 같아요. 
빵을 사서 바로 먹을 때가 가장 맛있는데 그걸 성심당문화원에서 할 수 있어요.
빵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은 물론이고 성심당 굿즈나 소품 등을 둘러 보기에도 좋아요.
 
단, 빵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은 지하 1층 메아리곳간부터 2층 메아리상점까지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